유통망 확대와 브랜드 파워 강화에 주력
임실군이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전략 식품을 잇달아 출시하면서 시장과 소비자를 대상으로 공격적 마케팅에 들어갔다.
13일 군에 따르면, (재)임실치즈앤식품연구소는 약용작물을 활용해 자체브랜드인‘임실아람’과‘옻땡큐’제품을 출시했다.
임실아람 브랜드로 런칭된 제품은 군이 직접 경작한 청매실로 매실청을 활용, 스틱과 콜라겐 젤리를 개발했다.
현재 이들 제품은 약한 단맛으로 소비자들의 입맛에 적용, 매장마다 절찬리에 판매되는 것으로 전해졌다.
또 옻 관련 제품을 모두 통칭하는 브랜드‘옻땡큐’제품은 옻막걸리와 3종의 옻육수, 옻진액 등 3종류도 출시됐다.
지속적 재생산을 통해 판매중인 옻 육수는 마니아층이 형성, 날이 갈수록 판매량이 증가해 판매처도 확대되고 있다.
이들 제품은 임실외에도 익산 국가식품클러스터 푸드마켓과 원예농협 하나로마트, 진안 농협 및 우체국 쇼핑몰 등지에서 판매중이다.
특히 올해는 지역특화식품 고도화사업으로 연구소에‘약용작물 상품화 생산시설’을 증축, 하반기 준공을 앞두고 있다.
생산시설은 HACCP으로 구축돼 농식품 가공 플랫폼으로 활용되고 연구소에서 직접 생산하고 판매할 계획이다.
군은 전문인력을 통해 농가와 단체, 업체 등이 안전한 가공제품을 생산토록 개발과 시제품 생산을 지원할 방침이다.
심민 군수는“지역의 약용작물을 활용, 농산물 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식품산업 육성에 앞장서겠다”며“생산 면적 확대와 농가소득 증대에 주력할 것”을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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