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이 민원담당 공무원의 스트레스 관리 및 자기 이해와 치유를 통한 긍정 마인드 조성을 위한 힐링프로그램을 운영했다.
28일 장수군 천천면 용바우 체험 휴양마을에서 열린 힐링프로그램에 읍‧면 민원담당 공무원 30명이 참여했다.
이번 힐링프로그램은 일선 현장에서 복잡 다양화되는 민원을 응대하며 겪는 우울감과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재충전의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직원들은 마음 열기 위한 소통 프로그램과 포지션 테라피, 몸을 위한 밸런스 바디 트레이닝, 시네마 테라피 등 몸과 마음의 피로도를 낮추고 건강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한 공무원들은 “잠시나마 직무를 벗어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긍정적인 마음가짐 함양과 자기감정 관리법을 습득할 수 있어 민원행정 역량강화에 큰 도움이 되었다”며 한목소리를 냈다.
김성현 민원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지침 몸과 마음을 돌볼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힐링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해 일과 삶의 조화를 이루고 군민에게 신뢰받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