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자체기사

정읍지역 생산 고품질 배, 인도네시아 첫 수출

베트남, 대만 이어 인도네시아 수출, 올해 288톤 수출 계획

image
고품질 정읍 배  인도네시아 수출 상차식

정읍에서 생산된 고품질 ‘정읍 배’가 베트남과 대만에 이어 처음으로 인도네시아 수출 길에 올랐다.

이와관련 지난 12일 정읍농산물산지유통센터에서 이학수 정읍시장과 전정기 농업기술센터소장, 이대건 원예농협조합장, 이정진 산지유통센터 대표와 배 공선회 참여농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수출 상차식이 있었다.

시에 따르면 올해 수출 목표는 288톤으로 이번에 수출한 배는 약 16톤으로 4800만원 규모이다. 

그동안 배 수출은 베트남과 대만을 상대로 거래해왔으며 이번 인도네시아 배 수출은 처음이다.

코로나19로 인해 해외 판촉이 어려운 상황에서 현지 수출법인을 통한 마케팅을 지속한 결과 이룬 성과이다.

특히 정읍 배는 엄격한 선별과 정읍 배 원산지 표시에 따른 차별화 전략으로 17일 홍콩, 19일 베트남으로 수출된다.

이학수 시장은 “농산물 수출 확대와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수출업체와 농가가 모두 힘을 모아야 할 때”라며 “철저한 품질관리를 통해 앞으로 수출이 꾸준히 확대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임장훈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건·사고울산화력발전소 보일러 타워 붕괴…"7명 매몰 추정"

정치일반전북도, 관광 슬로건 공모 ‘HEY! 전북여행’ 최우수상 선정

영화·연극제4회 민족민주전주영화제 14일 개막

완주‘모악산 웰니스 축제’서 힐링‧낭만을

장수장수군, 홍보대사 최재명 참여 홍보송 ‘장수좋다’ 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