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장수군, 전라북도 귀농·귀촌 박람회 참가

장수군이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2년 전라북도 귀농·귀촌 박람회’에 참가해 도시민 유치를 위한 귀농·귀촌 상담과 농특산물 홍보전을 펼쳤다.

19일부터 21일까지 전라북도가 주최하고 전라북도농어촌종합지원센터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 전라북도 13개 시·군과 관련 기관이 참가해 전라북도 귀농·귀촌 및 농특산물 판매 홍보를 펼쳤다.

image
일산 킨텍스 2022년 전라북도 귀농·귀촌 박람회 귀농인 상담                /장수군 제공

장수군은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에게 귀농·귀촌 정보를 제공하고 상담을 진행하기 위해 부스를 운영하며 담당 공무원과 장수군에 귀농·귀촌한 귀농인이 직접 상세한 정보를 제공했다. 

여기에 장수군 농특산물 판매와 홍보를 위한 부스도 운영해 주위의 호응을 끌었다.

이날 장수군 귀농·귀촌 상담 부스를 찾은 도시민 김모 씨는 “요즘 귀농을 고민하고 있었는데 실제 귀농인이 경험을 바탕으로 상담을 해주니 너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차주영 농업정책과장은 “귀농‧귀촌인이 장수군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앞으로 꾸준한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정책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진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자치·의회전북자치도, 재생의료특구 지정 위한 특별법 개정 본격화

정치일반새만금산단 입주기업, RE100 실현 ‘첫발’…태양광 발전설비 준공

장수장수군, 2025년산 공공비축미 건조벼 매입 시작

고창가수 정삼·이청아, 고창군 귀농귀촌 홍보대사 위촉

자치·의회전북 하수서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검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