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장수소방서, 메타버스 소방 안전교육 도입

image
장수소방서 전경

장수소방서(서장 최경천)가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맞아 중단없는 소방안전교육을 위한 비대면 교육 콘텐츠를 개발해 인터넷 가상공간에서 맞춤형 교육을 도입했다고 7일 밝혔다.

이에 가상공간인 메타버스(Metaverse) 내에서 △강사와 학습자 간 영상교육·발표회의·학습평가 등을 하는 안전교육 △소방차량, 소방헬기, 구조·구급 장비 전시 등이 이루어지는 장비전시 △화재·지진·태풍 등 주요 재난별 안전체험 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메타버스는 통합웹페이지(119metaverse.nfa.go.kr)와 구글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를 할 수 있다.

소방청 메타버스에서 모든 안전체험을 완료한 후 관계자 전자우편(gm_momo@naver.com)으로 닉네임과 아이디, 성함을 보내면 추첨을 통해 각종 경품을 지급하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최경천 서장은 “메타버스 119안전교육 추진으로 시·공간적 제약 및 언어 장벽 등 현실 한계를 극복한 교육이 이루어져 안전문화 확산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재진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스포츠일반[전북일보 선정] 2025년 전북 10대 뉴스

정치일반‘통합 넥타이’ 맨 李 대통령, 1330일 만의 청와대 복귀

사회일반스쿨존 시간제 속도 제한 운영 확대 ‘신중’...전주 4곳 설치·운영

진안진안 부귀면 창렬사 제향공간 “너무 옹색, 확장 절실”

전주전주시, 국장급 4명 등 227명 승진 인사 단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