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물 생산기반 조성 등 10개 분야 대상
단기소득 임산물의 소득향상을 위해 임실군이 임업인을 대상으로 2023년 농림축산식품사업 산림분야를 접수하고 있다.
이는 생산과 가공, 유통시설 지원으로 임산물의 생산기반 구축과 임업인 소득향상을 도모키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임산물 생산기반을 조성키 위한 이번 사업은 토양개량제 및 유기질비료를 지원하는 친환경 임산물 재배관리도 병행한다.
또 산림작물 생산단지와 산림복합 경영단지 조성, 생산장비 및 시설 현대화를 지원하는 생산기반 조성사업 등이다.
아울러 임산물산지종합유통센터와 상품화, 유통기반 조성 및 산양삼 생산과정 확인 등 10개 분야가 대상이다.
신청은 이달 20일까지 12개 읍·면에서 접수하며 자격은 임업인과 임업후계자, 독림가 및 신지식임업인 등이다.
지원 요건은 임산물 재배 1년 미만인 임업인 등은 1억 원 미만의 소액사업만 신청이 가능하다.
임산물을 재배한 경험이 1년 이상인 임업인 등은 산림소득분야 교육 이수 여부와 관련 없이 소액사업을 신청할 수 있다.
공모사업은 사업 신청일 현재 2년 이상 임산물을 재배 중인 임업후계자나 독림가, 생산자단체에 한해 신청이 가능하다.
임실=박정우 기자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