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청 SNS 채널에 답레품 코너 신설
임실군이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를 위해 군청 SNS 채널에 답례품 소개 코너를 신설, 빅이벤트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빅이벤트는 고향사랑기부제 4행시 짓기로서, 오는 15일까지 페이스북과 임실엔TV 등 임실군청 SNS에서 진행 중이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조회수는 현재 2만여 회를 찍었고 댓글도 400여건이 오르며 기대 이상의 호응력을 보이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창의적이고 참신한 4행시들이 줄을 이었고 임실로의 기부를 유도하는다양한 문구들도 많이 등장했다.
군은 지난 달 30일부터 임실군청 SNS에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코너를 신설해 매주 월요일에 이를 소개하고 있다.
치즈와 고춧가루 등 19종의 답례품들을 소개하는 코너는 고향사랑기부제로서의 홍보대사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이벤트는 임실군청 페이스북과 카카오채널, 유튜브에 4행시 댓글 참여 인증샷을 이메일로 전송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참가자는 추첨을 통해 100명을 선정하고 아몬드와 양파, 단호박 및 플레인 등으로 구성된 ‘포션치즈 4종세트’를 제공한다.
당첨자는 오는 15일 임실군청 페이스북과 인스타, 임실엔TV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 게시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타 지자체에 기부할 수 있어 군은 페이스북 등 SNS로 출향인과 MZ세대 등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임실군은 치즈 등 답례품의 인기에 힘입어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1개월 만에 500여명 7000만 원의 모금 성과를 기록했다.
심민 군수는 “올해 처음 시작되는 고향사랑기부제는 지방재정 확충을 위한 중요한 제도”라며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활성화에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임실=박정우 기자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