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장수경찰서, 2023년 아동안전지킴이 채용 체력검정 실시

image
아동안전지킴이 채용 체력검정                       /장수경찰서 제공

장수경찰서(서장 정덕교)가 21일 올해 아동안전지킴이 채용을 위한 체력검정을 본서 3층 강당에서 실시했다.

이번 아동안전지킴이 16명 선발 채용에 총 24명이 지원해 약 1.7대1의 경쟁률을 나타냈다.

체력검정은 △앉았다 일어서기 △장애물 돌아오기 △외발서기 등 총 3종목이다. 체력검정을 마친 후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외부에서 위촉한 면접위원이 심층 면접을 진행했다.

아동안전지킴이는 초등학교 주변이나 통학로 등 어린이들이 자주 지나다니거나 아동범죄 발생빈도가 높은 곳에 집중 배치돼 아동범죄를 예방하는 역할을 한다.

최종 선발된 아동안전지킴이는 오는 3월 2일부터 12월 31일까지 10개월간 초등학교 주변에서 치안보조 인력으로 활동하게 된다.

정덕교 서장은 “아동범죄 예방 및 선도를 위해서는 아동안전지킴이의 역할이 중요한 만큼, 봉사정신과 아동안전에 대한 열의가 높으신 분을 선발해 운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재진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익산정헌율 익산시장 “당당히 토론의 장으로 나오라”

익산이재명은 ‘K-미식벨트’, 정헌율은 ‘익산 치킨벨트’

무주무주덕유산리조트, 국내최장 6.1km 실크로드 슬로프 오픈

정치일반유희태 완주군수, 도지사 방문 앞두고 “군민 협조 당부” 이례적 호소문

서비스·쇼핑“이정도는 아니었는데”⋯무서운 '두쫀쿠(두바이 쫀득 쿠키)' 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