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새마을운동 장수군지회, 3R 자원재활용품 모으기 운동 펼쳐

image
새마을운동 장수군지회, 재활품용 모으기                           /새마을운동 장수군지회 제공

새마을운동 장수군지회(지회장 이상수)가 지난 9일 저탄소 녹색생활 실천운동의 일환으로 3R 자원재활용품 모으기 운동을 한누리전당 다목적 체육관에서 실시했다

이날 장수군새마을부녀회 이맹순 회장과 부녀회원, 새마을지도자장수군협의회 이상우 회장과 지도자 등 새마을가족 30여 명이 참석했다.

근검 절약하는 국민 의식을 고취하고자 매년 열리는 이번 대회는 각 읍·면 마을단위 남·여 새마을지도자가 주축이 되어 재사용(Reuse), 재활용(Recycle), 발생 줄이기(Reduce) 운동이다. 이를 통해 생활 주변에 불필요 또는 이사 등으로 방치되거나 버려진 옷들을 수거해 재활용품 판매수익금은 지역 소외계층 돕기에 사용하고 있다.

이날 수집한 각종 재활용품은 10t 가량으로 100만 원의 판매수익을 올렸다.

수익금은 연말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와 관내 독거노인과 소년·소녀 가장 등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쓰일 예정이다.

이상수 지회장은 “연중 다시 입을 수 있는 옷을 모아 순환 경제와 탄소 중립 실천에 장수군지회 회원들이 솔선수범하고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이웃사랑 실천도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재진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오피니언[사설] 새만금특별자치단체 설립도 매듭지어야

오피니언[사설] 금융사 전북 이전, 구체적 실행방안 제시하라

오피니언[오목대] 정동영과 이재명의 진심

오피니언[청춘예찬]“저는 전북 사람인데요”라는 항변

오피니언[금요칼럼] 겨울나무를 바라보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