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익산 국식클 에스시디디(주), 수출 2000 달러 달성

김 가공 제조 기업…현재 동남아 등지에 다양한 제품 수출

image
강병수 에스시디디(주) 대표(오른쪽)가 11일 정헌율 익산시장을 만나 수출 2000만 달러 달성을 기념하며 사진을 찍고 있다./사진 제공=익산시

익산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인 에스시디디(주)(대표 강병수)가 수출 2000만 달러를 달성했다.

11일 익산시에 따르면 강병수 대표는 12일 한국무역협회 전북지역본부에서 개최하는 제26회 전북 수출 및 투자 유공인의 날 행사에서 무역 진흥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에스시디디는 ‘2000만불 수출탑’을 수상할 예정이다.

김 가공 제조 기업인 에스시디디는 2011년 설립 이후 꾸준한 성장으로 올해 2000만 달러 수출을 달성했으며, 현재 태국과 베트남을 비롯한 동남아 일대와 러시아, 중국, 일본 등에 마른 김과 구운 김, 김 가루 등 다양한 김 관련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강병수 대표는 “앞으로도 우수한 품질의 김 제품을 개발해 세계 시장 경쟁력을 높이고,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강 대표를 만나 격려한 정헌율 익산시장은 “국가식품클러스터에서 2000만 달러 수출을 달성한 기업이 탄생해 너무나 고맙고 뿌듯하다”며 “앞으로 국가식품클러스터를 뛰어넘어 세계로 뻗어 가는 글로벌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스시디디(주)는 2018년에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선정되고 산업통산자원부 FTA 장관 표창과 산업통산자원부 무역 진흥 장관 표창을 수상한데 이어 2022년 중소기업 국가대표 우수브랜드(BRAND K)로 선정된 바 있으며, 대표 브랜드는 ‘정담김’과 김스낵 ‘KOKIRI’이고 주요 제품은 정담도시락김, 구운김밥김, 구운곱창김, KOKIRI 와우롤 김스낵 등이다.

송승욱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김제김제시 용지면 현업축사 매입사업 ‘속도’…새만금 수질 개선 ‘파란불’

정치일반또 광주·전남?…이번엔 농식품부 이전 놓고 ‘충돌’우려된다

익산익산경찰, 로맨스스캠 예방 은행원 감사장 수여

익산‘숏폼 중심’ 제11기 익산시 소셜미디어기자단 출범

법원·검찰신임 전주지방법원장에 김상곤 전주지법 부장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