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수상 보트도 타고 구조 헬기로 보고' ⋯대국민 수상안전 체험행사 19일 개최

은파 호수공원서 진해

image
오는 19일 은파 호수공원에서 대국민 수상안전 체험행사가 진행된다./사진제공=군산해경

군산해경이 오는 19일 은파 호수공원에서 대국민 수상안전 체험행사를 개최한다.

대국민 수상안전 체험행사는 해경과 한국해양구조협회(전북지부)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전국에서 유일한 국민 참여형 행사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하는 이 행사는 식전 공연과 공식 행사, 수상 훈련 등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가 제공될 예정이다.

특히 10여개 해양경찰 장비 체험부스(경비함정 만들기‧수상보트 탑승 체험 등)와 견학부스‧시연부스 등 여러 테마로 나눠 진행되며, 해경 헬기가 날아와 호수에 빠진 사람을 구조하는 시연도 계획되어 있다.

여기에 식전행사로 해양경찰 악대 공연은 행사의 백미로 많은 관람객의 눈과 귀를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참여방법은 당일 오전 10시부터 ~ 오후 5시까지 행사장에 방문하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어린 아이와 함께 방문하는 가족은 어린이 체험부스에서 기념품도 제공된다.

이환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고창군 오리 농가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확진

사건·사고경찰, 스쿨버스 들이받은 화물차 운전자 조사 중

초중등학령인구 감소에 전북 내년 초·중 학급당 학생 수 2∼3명 감축

임실임실군, 모든 군민에 민생지원금 20만원 지급

기획AI 산타, 산타 모집 암호문, 산타 위치 추적...이색 크리스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