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임실교육지원청, 학교운영위·학부모협의회 대상 합동연수

교육공동체 신뢰 구축·가치 실현 조성

임실교육지원청은 지난 6일 1박 2일간 성수산자연휴양림에서 학교운영위 및 학부모회협의회를 대상으로 합동연수를 개최했다. 임실교육지원청 제공

임실교육지원청(교육장 유효선)은 지난 6일 1박 2일간 성수산자연휴양림에서 학교운영위 및 학부모회협의회를 대상으로 합동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양 협의회 간 소통과 교육공동체 신뢰를 구축하고 가정과 교육활동이 조화를 이루는 공동체적 가치를 실현키 위해 마련됐다.

1일차에는 학생정서특강을 통해 부모의 자녀정서 지원 역량을 강화하고 협의회 활성화 간담회를 통해 학교 운영에 대한 논의도 진행됐다.

2일차에는 성수산 숲 해설과 피자 만들기 등 가족 참여 체험프로그램 및 자연활동을 운영, 가족 간 유대감을 강화했다.

유효선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학부모 간의 신뢰를 구축하고 교육공동체적 가치 실현으로 협력적 의사결정 문화가 확산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임실=박정우 기자

박정우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농어촌 기본소득, "재정자립도 최하위 지자체가 떠안을 ‘사후 청구서’"

정치일반현행법상 인공태양 부지 무상양여 불가한데도 “선정과정 공정”

정치일반민주당 호남특위 “특별한 희생에는 특별한 보상 현실화”

경제일반[건축신문고] 전북특별자치도 공공건축지원센터, 무엇을 해야 하나

문학·출판진정성 가득…김명자 첫 시집 ‘광야를 사랑하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