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청소년 통일한마당 참가자 모집

(사)전북청소년교육문화원이 다음달 16일 제7회 전북 청소년 통일한마당 개최를 앞두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전주국립박물관과 전주역사박물관에서 마련되는 이번 행사는 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전북청소년교육문화원이 주관하며, 도내 초·중·고생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참가부문은 이날 통일노래가사바꿔부르기·통일글쓰기·통일그림그리기 등이며, 입상자 8개팀·85명에게는 평화통일상(전주교대총장상)·도지사상·민족통일상(교육감상)·민족평화상(전북교육위의장상) 등이 주어진다. 또 통일스티커 붙이기, 사진전, 평화놀이마당 등 부대행사도 마련돼 학생들의 통일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줄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 및 신청은 전북청소년교육문화원 인터넷 홈페이지(bkue21.orkr) 또는 팩스(227-0650)으로 하면 된다.

 

교육문화원 관계자는 “이날 행사에 도내 초·중·고교생 1500명이 참가할 예정”이라며 “통일세대인 청소년들이 평화·통일에 대한 관심을 갖고 민족공동체의 의미를 되새기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팀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건·사고리모델링 공사 중 건물 발코니 바닥 붕괴⋯ 작업자 1명 숨져

사건·사고경찰, 음주운전하다 SUV 들이받은 20대 조사 중

기획[우리 땅에 새겨 있는 역사의 흔적]화암사에 피어난 꽃

정치일반1조 2000억 인공태양 유치 시동…전북 민·관·학 손잡고 대장정 돌입

사건·사고군산 태양광 시설서 불⋯인명피해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