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장수] 장수군 국가보훈지청장 감사패

장수군이 국가보훈사업에 적극 참여하고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로 지난 28일 국가보훈지청장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장수군은 그동안 6.25동란시 조국을 위해 희생한 참전용사들의 공적을 기리기 위해 읍면별로 보훈기념탑을 건립하고 매년 제례봉행을 거행, 보훈의식 확산과 보훈가족의 자긍심을 고취시켰다.

 

또 지난 2005년 독립유공자이자 한글학자인 건재 정인승 기념관을 건립, 매년 기념식을 거행하고 있으며 전국에서 학생 및 관련단체의 방문이 줄을 잇는 등 지역주민과 학생들의 산 교육장이 되고 있다.

 

특히 3.1독립운동 민족대표 33인 중 한 분인 백용성 조사 탄생지 성역화 사업을 전개, 지난 10월 8일 죽림정사 낙성회향법회를 가졌다.

 

감사패를 받은 장재영 장수군수는 “나라와 지역을 위해 희생하신 선조님들이 계셨기에 오늘의 우리가 있을 수 있었다”며 “생활속에서 지역사랑, 나라사랑 정신을 배우고 실천할 수 있도록 기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살기 좋은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익수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오피니언피지컬AI와 에너지 대전환과 협업이 우리의 미래다

경제일반[주간증시전망] 기존 주도주 비중 확대나 소외 업종 저가 매수가 바람직

군산한국건설기계연구원, 미래 건설기계 혁신·신산업 육성 앞장

오피니언[사설]미래 핵심 에너지기술 ‘인공태양’ 철저한 준비를

오피니언[사설] 위기의 농촌학교 활력 찾기, ‘자율중’ 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