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사과꽃 물결 보러 오세요"

26~27일 장수 사과시험포 꽃 솎아주기 등 체험

올해도 일찌감치 분양을 마친 사과나무들이 그윽한 향기를 발산하며 주인 맞을 준비에 한창이다.

 

장수군과 장수사과클러스터사업단은 사과 꽃이 만개하는 26일부터 27일까지 장수사과시험포에서 사이버 팜 가족들을 초청해 사과 꽃 솎아주기 등 농촌체험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축제기간엔 사과 꽃 솎아주기 체험을 비롯해 사과로 만든 갖가지 음식도 만들면서 장수사과와 장수를 알아갈 수 있는 도농체험교류의 장이 마련된다.

 

녹색농촌마을, 정보화마을, 전통테마마을 등 도농교류마을이 참여하는 이번 축제에선 사과양초, 사과비누 만들기, 달갈 꾸러미, 여치집 만들기, 곤충체험학습장 등 농촌체험과 투호, 제기차기, 널뛰기 등 전통놀이마당도 함께 펼쳐진다.

 

특히 올해는 장수사과 꽃을 카메라 앵글에 담아 오랫동안 간직할 수 있는 사진동호회와 함께 하는 축제를 마련했다.

 

'사과 꽃 과수원길 사진 찍는 날'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엔 군락을 이루며 때로는 주변 환경과 멋들어지게 어우러진 사과 꽃과 과수원을 카메라에 담기 위해 전국에서 수많은 사진동호회 회원들이 장수군을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

 

정익수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오피니언피지컬AI와 에너지 대전환과 협업이 우리의 미래다

경제일반[주간증시전망] 기존 주도주 비중 확대나 소외 업종 저가 매수가 바람직

군산한국건설기계연구원, 미래 건설기계 혁신·신산업 육성 앞장

오피니언[사설]미래 핵심 에너지기술 ‘인공태양’ 철저한 준비를

오피니언[사설] 위기의 농촌학교 활력 찾기, ‘자율중’ 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