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행사·축제] 무주 농업인 '한마음 어울마당'

군민·소비자 3500여명 참석

무주 농업인 한마음축제에서 우수농업인과 단체로 선정된 이들이 공로패와 감사패를 받고 있다. (desk@jjan.kr)

제13회 농업인의 날을 맞아 2008 농업인 '한마음 축제'가 무주읍 예체문화관 일원에서 농업인들과 도시소비자 등 35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됐다.

 

한국농업경영인 무주군연합회가 주관하고 농업인단체연합회가 주최한 이날 행사는 적상중학교와 안성중 학생들의 흥겨운 길놀이를 시작으로 기념식과 축하공연을 비롯해 농·특산물 전시, 부대행사 등으로 진행됐다.

 

또한 부대행사에서는 초청 소비자를 위한 무주군 우수 특산물 전시를 비롯해 천마와 오미자, 머루, 인삼 등 한방약선 전시, 반딧불 한우경진대회 등이 마련돼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무주읍 김원식씨(무주읍)외 5명이 우수농업인 으로 선정돼 무주군수로 부터 공로패를 받았으며, 김경생씨(무주군 무풍면 농업경제담당)외 3명이 무주군 농업인 단체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홍낙표 무주군수는 격려사에서 "어려운 농업환경 속에서 뜨거운 열정과 노력으로 최고의 농산물을 생산하고 있는 농업인들의 노고를 치하한다"며 "군에서는 친환경 자재와 저장시설, 생산단지 조성을 지원하고 관광을 접목시킨 소비자 맞춤형 친환경농업을 실현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권오신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오피니언피지컬AI와 에너지 대전환과 협업이 우리의 미래다

경제일반[주간증시전망] 기존 주도주 비중 확대나 소외 업종 저가 매수가 바람직

군산한국건설기계연구원, 미래 건설기계 혁신·신산업 육성 앞장

오피니언[사설]미래 핵심 에너지기술 ‘인공태양’ 철저한 준비를

오피니언[사설] 위기의 농촌학교 활력 찾기, ‘자율중’ 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