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무주군 어린이날 기념행사 성황

무주군은 제91회 어린이날인 5일 무주읍 예체문화관에서 관내 어린이와 주민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달려라 미래로! 날아라 희망으로!"를 개최했다.

 

군이 주최하고 무주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한 이날 행사는 다양한 체험활동과 공연관람 등 문화 참여의 기회를 통해 가족 간 화합의 계기를 만든다는 취지로 열렸으며, 제1부 행사로 어린이 체험마당(전통 떡 만들기, 한지공예 등)과 명랑운동회(투호, 제기차기, 림보경기 등)가 제2부 어린이날 기념식 및 축하공연(태권퍼포먼스), 제3부에서는 어린이 문화마당(어린이 연극 "아낌없이 주는 나무)이 펼쳐졌다.

 

기념식에서는 이숙재 생활복지교사(금빛 지역아동센터·53)가 아동복지유공자로 선정돼 도지사 표창을, 류지호 학생(안성초 6년)이 모범어린이로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조다은 학생(괴목초 6년)이 도지사 표창을 각각 수상했다. 또한 이명건 학생(무주초 6년) 외 6명은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봉사활동에 솔선수범해 무주군수가 주는 모범어린이 상을 받았다.

김효종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대학[수능] '여기가 아닌가벼' 학교명 비슷해 시험장 착각한 수험생들

대학수능 출제위원장 “적정 난이도 출제…사탐런 유불리 없을 것”

군산군산 배달의명수, 50억 원 매출 ‘초읽기’

사람들한국신문협회 디지털협의회 ‘AI와 뉴스의 미래’ 세미나 개최

정치일반새만금공항 집행정지신청 심리 종결…선고일 추후 지정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