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장애인과 함께 강천산 사랑나눔 걷기 행사

순창군, 다음달 11일

순창군이 2016년 봄 여행주간을 맞아 여행 취약계층인 장애인을 위한 ‘강천산 사랑나눔 걷기 행사’를 진행하기로 해 전국적 관심을 끌고 있다.

 

강천산 사랑나눔 걷기 행사는 다음달 11일 진행될 계획이며 대구지역 장애인 100여명과 자원봉사자, 문화관광해설사 등 200여명이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여행 취약계층인 장애인들의 여행 기회 확대와 순창의 관광명소인 강천산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코레일 국민행복 동대구관리역 실천단이 함께 참여한다. 특히 한국관광공사가 한국관광 100선으로 선정한 강천산은 계곡을 따라 조성된 산책길이 매표소 입구부터 구장군 폭포까지 왕복 5km에 이르는 코스다.

 

황토와 모래가 깔려있어 걷기 편하고 급경사가 없이 완만해 누구나 걸을 수 있는 길로 휠체어를 탄 장애인도 어려움 없이 참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날 프로그램은 강천산 계곡에 울려 퍼지는 전통민요를 감상하고 문화해설사와 함께 걸으며 바위마다 얽힌 설화와 더불어 자생하는 단풍나무, 떼죽나무, 메타쉐콰이어 등 수목에 대한 특징을 들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 된다.

 

이와 함께 희망 풍선 날리기 등 다채로운 행사도 진행해 장애인들이 모처럼 숲 여행을 즐기며 기쁨을 만끽할 수 있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황 군수는 “여행주간을 맞아 특별기획한 이번 ‘강천산 사랑나눔 걷기행사’프로그램에 참여한 장애인들이 봄을 만끽하고, 희망을 가지는 행복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준비 하겠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장애인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함께 동참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임남근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오피니언피지컬AI와 에너지 대전환과 협업이 우리의 미래다

경제일반[주간증시전망] 기존 주도주 비중 확대나 소외 업종 저가 매수가 바람직

군산한국건설기계연구원, 미래 건설기계 혁신·신산업 육성 앞장

오피니언[사설]미래 핵심 에너지기술 ‘인공태양’ 철저한 준비를

오피니언[사설] 위기의 농촌학교 활력 찾기, ‘자율중’ 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