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전주시, SNS 활용한 전문 마케팅 기법 교육 실시

4~5일 이틀간 온두레공동체 홍보역량 강화 위해

전주시는 지난 4일부터 이틀 간 온두레공동체들이 보다 적극적이고 효율적으로 공동체와 공동체 생산 물품을 홍보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돕기 위한 ‘SNS를 활용한 홍보 마케팅 교육’을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최근 많은 공동체와 개인들이 블로그와 페이스북 등 SNS를 활용해 홍보를 실시하는 가운데,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공동체를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는 SNS 홍보 마케팅 분야 전문가가 강사로 초청돼 △포털사이트 상위노출 시스템 이해 △끌리는 제목설정 △스토리텔링 △포스팅 기획안 등 많은 방문객이 찾을 수 있는 블로그 운영방법과 SNS팔로워를 늘릴 수 있는 방법 등을 소개했다.

시는 교육에서 많은 공동체들이 사업을 진행하면서 가장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는 보조금시스템 활용 방법을 실습위주로 교육해, 공동체들의 원활한 사업진행을 도왔다.

한복입은 방향제 인형을 판매하고 있는 ‘뚱이스토리’ 공동체 김나리 대표는 “내가 운영하고 있던 블로그가 보다 많은 사람들이 찾을 수 있도록 매력적으로 만들 수 있게 컨설팅을 해줘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며 “이런 실생활에 적용이 가능한 교육을 실시해준 전주시에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성남 전주시 공동체육성과장은 “이번 교육과 같이 공동체들에게 실제적으로 도움이 되는 교육이나 컨설팅을 앞으로도 발굴해서 지속 추진함으로써 공동체의 실질적인 역량이 강화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백세종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만평[전북만평-정윤성] “우리가 황교안이다”…윤어게인

정읍전북과학대학교 제8대 김상희 총장, 지역이 필요로 하는 대학으로 지역사회와 상생발전 앞장

정치일반강훈식 비서실장 발언 두고…‘새만금 공항 저격론’ 무성

정치일반[엔비디아 GTC 현장을 가다] ③ AI 이후의 세계 “지금 태어나는 세대, AI 없는 세상 경험하지 못할 것”

자치·의회김슬지 전북도의원 “중앙부처·산하기관 파견인사, 기준과 절차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