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이춘석 국회의원, 의정대상 수상

이춘석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익산시갑)
이춘석 의원

더불어민주당 이춘석 의원(익산갑, 법사위)이 지방자치TV가 주최하고 대한민국 의정대상 조직위원회가 주관한 ‘2019 대한민국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이 의원은 지역과 수도권의 격차해소와 지역경제 활성화, 지역민의 생활 개선을 위해 입법 및 정책 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눈에 띄는 성과를 내고 있는 점을 높게 평가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의원은 전라북도의 숙원사업인 새만금사업과 관련해 새만금정책포럼의 대표로서 지지부진했던 새만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관련 법안들을 발의, 통과시키는 데에 결정적 역할을 하는 등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앞장서는가 하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4차산업혁명시대에 가장 유망한 사업으로 손꼽히는 홀로그램 산업을 전라북도에 유치해내는 등 차세대 신산업들을 중심으로 한 첨단성장동력으로 침체된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이 의원은 “국회가 정체된 상황에서 상을 받게 되어 매우 송구스럽다. 지금은 나라경제, 지역경제가 모두 어려운 과도기이지만 이를 돌파할 수 있는 여러 정책방안들을 잘 준비하고 실행해 지역도 살리고 나라도 살리는 경제 활성화를 위해 더 열심히 분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 의정대상’은 국회의원 출석률,법안발의 실적,지역구 활동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우수한 의정활동을 보여준 국회의원들을 매년 선정·시상해 오고 있다.

엄철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자치·의회임승식 전북도의원 “인프라만 남은 전북 말산업특구 ‘유명무실’”

자치·의회김동구 전북도의원 “전북도, 새만금 국제공항 패소에도 팔짱만… 항소 논리 있나” 질타

국회·정당임형택 조국혁신당 익산위원장, 최고위원 출마 선언…“혁신을 혁신할것”

법원·검찰남편에게 흉기 휘두른 아내, 항소심서 집행유예

사건·사고‘골프 접대’ 청탁금지법 위반 의혹 전북경찰청 간부, 혐의없음 종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