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남원시, ‘이순신 장군 백의종군로 걷기 행사’ 16일 개최

주천 외평마을~정문동~뒷밤재 등 4㎞ 코스
완주 때 남원춘향사랑권과 기념품 제공

지난해 열린 이순신 장군 백의종군로 걷기 행사 모습.
지난해 열린 이순신 장군 백의종군로 걷기 행사 모습.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발자취를 더듬는 ‘제3회 이순신 장군 백의종군로 걷기 행사’가 오는 16일 열린다.

이 행사는 남원시 주천면 외평마을~정문동~뒷밤재(지리산유스캠프)까지 총 4㎞ 코스에서 펼쳐진다.

또한 신관사또 공연단의 취타대 연주, 이순신 장군 재연 퍼포먼스 등이 다채롭게 진행된다.

남원시민이나 관광객 등 선착순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남원시 관광협의회를 통해 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다.

자세한 사항은 남원시 관광협의회(063-633-5353) 또는 남원시청 관광과(063-620-6164)로 하면 된다.

해당 코스 완주자에겐 한 장의 카드로 남원의 유료관광지를 무료입장할 수 있는 ‘남원춘향사랑권’과 기념품 등이 제공된다.

백의종군로는 정유재란 당시 충무공 이순신 장군이 파직 후 백의종군하라는 명을 받고 초계(경남 합천)의 도원수부를 찾아가는 여정을 복원한 길이다.

해군사관학교 역사기록관리단과 순천향대학교 이순신 연구소의 고증에 따라 전국 총 640㎞ 구간이 확정됐다.

남원 구간은 오수 금암교에서 시작해 뒷밤재~남원부~이백초등학교~여원치~운봉초등학교~주천~앞밤재에 이르는 총 53.1㎞이다.

신기철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군산“군산~목포 철도, 국가철도망에 반드시 반영돼야”

익산숲이 일상이 되는 녹색정원도시 익산

문학·출판전주문인협회 ‘다시 읽는 나의 대표작’

문학·출판교육 실종 시대에 던지는 질문, 신정일 ‘언제 어디서나 배웠다’

교육일반전북교육청, ‘깜깜이 5급 승진’ 의혹 해소 촉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