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익산시, 코로나19 파견 의료인 10명 포상

13일 정헌율 익산시장이 익산시 공중보건의사 유현호 씨 등 10명에게 감염병 예방활동 적극 동참 공로를 인정해 표창장을 수여했다.
13일 정헌율 익산시장이 익산시 공중보건의사 유현호 씨 등 10명에게 감염병 예방활동 적극 동참 공로를 인정해 표창장을 수여했다.

대구·경북지역 코로나19 의료활동 지원에 나선 익산지역 의료인 10명이 정헌율 익산시장으로 부터 표창장을 받았다.

정 시장은 13일 지난 2월23일부터 최근까지 대구·경북 등 코로나19 전염 위험 지역에 파견돼 의료지원 봉사활동에 나선 익산시 공중보건의사 유현호 씨 등 10명에게 감염병 예방활동 적극 동참 공로를 인정해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들 수상자들은 대구·경북지역을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계속 나오면서 의료진 부족으로 인한 의료 공백이 현실화 되자 자발적인 지원을 통한 현지 의료현장에서 밤낮없는 사투에 나선바 있다.

정 시장은 ”코로나19 발생으로 최일선에서 선별진료 등 감염병 예방활동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의료인들에게 감사하다”면서“생활 속 방역체계로 전환됐으나 느슨함 없이 지역사회 감염이 발생되지 않도록 지속적인 방역활동 최선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유현호 공중보건의사는 파견 복귀 후 곧바로 선별진료소 근무 지원을 통해 지역사회 감염 차단에 전력을 다 하고 있는 가운데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이웃들을 위해 써 달라며 성금 100만원을 기부해 의미를 더했다.

엄철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완주‘모악산 웰니스 축제’서 힐링‧낭만을

장수장수군, 홍보대사 최재명 참여 홍보송 ‘장수좋다’ 제작

사건·사고허위 중고 거래 사이트 이용해 3억 4000여만 원 편취한 일당 송치

국회·정당정청래 "단계적 정년연장 국정과제 이미 반영…노동계 의견경청"

남원남원시, 전북도 ‘블루존 프로젝트’ 최종 대상지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