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군산시 종합민원실 포토존, 시민들 ‘호응’

군산시청 종합민원실 내 ‘군산 기념 포토존’
군산시청 종합민원실 내 ‘군산 기념 포토존’

군산시가 지난해 12월부터 시청 종합민원실내 새롭게 조성된 민원쉼터에 ‘군산 기념 포토존’을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포토존에는 무인 셀프 촬영기기가 설치돼 출생과 결혼 등 특별한 날을 기념 할 수 있는 축하 문구가 표기된 배경화면으로 사진을 찍은 후 출력할 수 있다.

또한 군산시사진작가 협회 등의 협조를 받아 고군산군도·청암산·은파호수공원 등 지역 대표 관광지 이미지 60여개를 등록해 이용자가 마음에 드는 배경사진을 직접 선택해 촬영할 수 있도록 했다.

이곳 포토존은 사진 출력과 핸드폰이나 이메일 전송 서비스도 가능하다.

이와 함께 지난 2월부터는 출생 및 혼인신고 후 포토존을 이용하는 민원인에게 기념액자를 증정해 민원만족도를 높여가고 있다.

포토존은 종합민원실을 방문하는 누구나 자유스럽게 이용할 수 있으며, 갈수록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시 관계자는 “민원실을 방문하실 때 포토존에서 색다른 경험을 해보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 민원실이 시민과 함께하는 민원실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민원서비스를 발굴해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환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전북도, 관광 슬로건 공모 ‘HEY! 전북여행’ 최우수상 선정

영화·연극제4회 민족민주전주영화제 14일 개막

완주‘모악산 웰니스 축제’서 힐링‧낭만을

장수장수군, 홍보대사 최재명 참여 홍보송 ‘장수좋다’ 제작

사건·사고허위 중고 거래 사이트 이용해 3억 4000여만 원 편취한 일당 송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