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원광대병원·서울아산병원, 공동연구 진료기관 협력체계 구축 협약 체결

원광대병원(병원장 윤권하)은 17일 서울아산병원(병원장 이상도)과 공동연구 진료기관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의료기관은 이번 협약체결에서 진료, 교육, 연구에 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상호 지원 강화를 통해 국민보건 향상, 의료의 질 향상, 상호 발전을 도모하자는데 뜻을 같이 하기로 다짐했다고 밝혔다.

나아가, 이번 협약 내용 준수를 위해 상호 환자 의뢰, 의학(병원) 정보 교류, 의료 기술 자문(견학), 검사 의뢰(회신), 병원 홍보 상호 지원, 전산화 자문(진료) 지원 등 학문적 교류에서부터 진료, 검사, 경영 정보 전반에 이르기까지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윤권하 병원장은 “양 의료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환자 진료와 의학의 공동 연구 측면에서 상생과 의료계 발전에 기여할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게 됐다”면서 “연구의 질적 향상과 상생발전의 협력 체계 구축 강화에 최선을 다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엄철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읍정읍 바이오매스발전소 건립 공사중지 가처분 신청 기각

군산군산 CNG·도시가스 요금 전국 최고 수준⋯ 시민 가계 ‘직격탄’

자치·의회전북애향본부, ‘전북애향상’ 후보자 21일까지 접수

사건·사고남원 교차로서 사륜 오토바이와 SUV 충돌⋯90대 노인 숨져

정치일반李대통령, 국회 초당적 협력 요청... “단결과 연대에 나라 운명 달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