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정읍산림조합, 조경수 작목회 창립

조경수 재배 전문교육 병행

정읍 조경수 작목회 창립총회
정읍 조경수 작목회 창립총회

정읍산림조합(조합장 장학수)이 주최한 '정읍 조경수 작목회 창립총회'가 지난달27일 정읍 연지아트홀에서 개최됐다.

이날 창립총회에는 조경수 재배 임업인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조경수 번식 및 유망 조경수 재배 전문교육도 병행하여 진행됐다.

정읍산림조합에 따르면 정읍은 남방·북방 한계선 지역으로 전국을 대표하는 조경수 생산지로서 조경수를 생산하고 있는 조합원은 많이 있지만 일부 대면적을 재배하는 조합원을 제외하면 대부분 조경수 판로에 어려움이 많다.

특히 어렵게 생산한 조경수를 제거하거나 유지관리에 많은 비용이 낭비되고 있고 투자금액도 건지지 못하는 등 어려움에 처해 있어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조경수 작목회 구성이 필요한 상황이다.

장학수 조합장은 "조경수 작목회를 통해 조경수 재배기술을 보급하고 선진지 견학을 통해 생산자의 역량을 증대시킬 계획이다"며 "앞으로도 조경수 직거래 장터 등 관내 조경수 및 묘목 판매를 대행하거나 판로를 알선하여 조합원의 소득증대와 권익을 향상시켜 가겠다"고 밝혔다.

임장훈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오피니언[병무 상담] 예비군 편성과 자원관리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문학·출판전북작가회의, ‘불꽃문학상’ 황보윤·‘작가의 눈 작품상’ 박복영

자치·의회말 많고 탈 많던 전북도 서울장학숙 관장 재공모 끝에 강길동 씨 내정

전주전국 서점 폐업 추세…전주 지역서점은 증가

사람들이마트 전주점, 완산·덕진구 100세대에 식료품·생필품 키트 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