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익산시의회 제9대 의원 당선인 오리엔테이션 개최

익산시의회 현황과 회기운영 안내 및  정책활동 필요사항 설명

image
익산시의회는 17일 예술의전당에서 제9대 의원 당선인 25명을 대상으로 4년 의정활동 수행을 위한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사진=익산시의회

익산시의회 제9대 의원 당선인 오리엔테이션이 17일 익산 예술의전당에서 당선인 25명을 대상으로 열렸다.

이번 행사는 제9대 시의회 출범을 앞두고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반적인 사항을 안내하는 등 당선인들의 원활한 의정활동 수행에 보탬을 주고자 기획됐다.

시의회는 이날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익산시의회 현황과 회기운영에 대해 자세히 안내하고 입법 및 정책활동에 필요한 사항에 관해 설명했다.

또한, 한국산업기술원 지방자치연구소 서우선 박사 초빙을 통해 지방자치제도 및 의회운영에 관한 전문가 교육도 실시됐다.

시의회 김완수 사무국장은 “새롭게 시작되는 제9대 의원들이 의정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당선인들은 오는 7월1일 제243회 임시회를 시작으로 4년간의 의정활동에 나서게 되며, 올 하반기에는 임시회 4회, 정례회 2회 등 총 6회에 걸친 회기가 운영될 예정이다.

엄철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문화일반이희숙 작가, 따뜻한 위로의 여정 담은 그림동화책 ‘소녀와 일기장’ 출간

문화일반부안 문학의 뿌리를 조명하다…최명표 평론가 ‘부안문학론’ 출간

정읍정읍 아진전자부품(주), 둥근마 재배농가 일손돕기 봉사활동 펼쳐

정치일반김 지사 “실질적 지방자치 위해 재정 자율성 확대 필요”...李 대통령에 건의

정치일반김관영 지사 “특별자치도, 지방소멸 막는 제도적 실험대 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