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자체기사

박천권 전북도 세종사무소장, 공직 마치고 인생 2막 시작

7월 초 원광의료재단 산하 인천 원광효도요양병원 행정원장으로 취임
학교법인 원광학원 자문위원 및 원광대병원 장례식장 상임이사도 겸직

박천권 전북도 세종사무소장
박천권 전북도 세종사무소장

익산 출신의 박천권 전라북도 세종사무소장이 공직을 마치고 인생 2막을 새롭게 시작한다.

28일 박 소장은 “원광의료재단 산하 인천 원광효도요양병원(구 봄뜰요양병원) 행정원장으로 취임하게 됐다”면서 “공직생활을 마감하고 새로운 인생의 출발점에서 다시 시작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박 소장은 오는 7월초 정식 발령을 받아 인천 원광효도요양병원 행정원장으로 부임할 예정이다.

아울러 학교법인 원광학원 자문위원과 원광대학교병원 장례식장 상임이사도 겸직하게 된다.

박 소장은 “세종에서의 4년 4개월 동안 많이 배우고 좋은 인연을 만나 행복했다”면서 “새로운 시작을 하게 된 요양병원에서 봉사 업무에 매진하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미력하나마 힘을 보태고 더욱 열심히 노력하며 살아가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주위의 많은 선후배님들의 관심과 사랑에 감사드리며, 항상 건승하시길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 2018년 전라북도 세종사무소장으로 취임한 박 소장은 전북도정 현안 해결을 위한 중앙부처와의 가교 역할은 물론 국비 확보, 국책사업 유치, 주요 정책 동향 파악 등 날로 치열해지는 지방자치단체간의 경쟁에서 첨병 역할을 해 왔다.

또 세종사무소 협의회장을 맡아 16개 광역시·도의 소통과 협력을 견인하면서 대한민국 시도지사협의회 감사패 및 표창, 시·도 세종사무소 협의회 감사패,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 표창, 세종시장 표창 등을 받은 바 있다.

송승욱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고창군 오리 농가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확진

사건·사고경찰, 스쿨버스 들이받은 화물차 운전자 조사 중

초중등학령인구 감소에 전북 내년 초·중 학급당 학생 수 2∼3명 감축

임실임실군, 모든 군민에 민생지원금 20만원 지급

기획AI 산타, 산타 모집 암호문, 산타 위치 추적...이색 크리스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