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원광대, 원대로 진로스케치 성료

김제 덕암정보고에서 진로 뮤지컬 ‘한여름 밤의 꿈’ 공연

원광대
원광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지난 18일 김제 덕암정보고등학교에서 진로 뮤지컬 공연 ‘한여름 밤의 꿈’을 진행했다.사진=원광대

원광대학교(총장 박맹수)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김제 덕암정보고등학교에서 진로 뮤지컬 공연 ‘한여름 밤의 꿈’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새로운 시각으로 고교생들의 진로 설정에 도움을 주기 위한 ‘원대로 진로스케치 프로그램’ 일환이다.

지난 18일 덕암정보고 2학년 136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공연에서는 버스에서 만난 4명의 남녀노소가 각자의 개인 사정을 토로하며 서로를 이해하고 상대의 장점들을 찾아 칭찬하면서 진로 설정에 도움을 주는 내용이 선을 보였다.

또 공연 후에는 배우들과 함께하는 진로 토크도 펼쳐졌다.

뮤지컬 공연을 본 학생들은 “평소 진로 설정이라는 단어가 무겁게 느껴졌지만 뮤지컬이라는 매체를 통해서 쉽고 재미있게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져 흥미로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원광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취업에 필요한 각종 절차를 한 번에 지원하는 ‘ONE-STOP 통합지원’을 통해 청년 구직자들의 취업 경쟁력을 높이고 효과적인 진로 개발의 기회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송승욱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전북 출신 이왕준 명지병원 이사장, 국제병원연맹 차기 회장 선출

익산익산 마한철인클럽, 마라톤 쌀 나눔 ‘훈훈’

정치일반'내란협조 공직자 조사' TF 제안…李대통령 "당연히 해야 할 일"

법원·검찰'대장동사태' 책임론 노만석 검찰총장대행 휴가…거취 고민

사건·사고울산화력 4ㆍ6호기 낮 12시 발파…성공시 2~3시간 후 본격 수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