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무주] 무주-부산 기장군 청소년 수련활동

무주군과 부산 기장군의 청소년 '현장교류 한마음 수련활동'이 26일까지 2박 3일 동안 무주일성콘도와 무주리조트 등지에서 펼쳐진다.

 

24일부터 시작된 수련활동에는 두 지역 청소년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입교식과 어울마당을 개최했다.

 

수련활동은 스키강습과 덕유산 등반, 반디랜드 방문, 곤충박물관과 식물원 견학 등으로 진행, 두 지역 청소년들에게 색다른 추억을 선사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두 지역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체험 기회를 부여해 미래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한다는 취지에서 마련되고 있는 한마음 수련활동은 지난 99년 시작해 올해로 17회째를 맞고 있으며, 영호남의 화합과 만남의 장이라는 것 외에도 청소년들의 건전한 심신단련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두 지역의 특성을 살려 여름철에는 바닷가가 있는 기장군에서, 겨울철에는 눈과 스키가 있는 무주군에서 프로그램을 주최하는 방식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열어주고 있어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폭넓은 체험기회 제공해 주고 있다.

 

미디어팀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장수장수군, 2025년산 공공비축미 건조벼 매입 시작

고창가수 정삼·이청아, 고창군 귀농귀촌 홍보대사 위촉

자치·의회전북 하수서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검출

고창심덕섭 고창군수, 김병기 원내대표·한병도 예결위원장 만나 지역 핵심사업 건의

정치일반정년 1년 늦추면 고령 정규직 5만명 은퇴 미뤄질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