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임실군, 장애인주택개조 신청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 장애인들을 지원키 위해 임실군은 16일부터'2009년 농어촌장애인주택개조사업'신청을 받고 있다.

 

주거용 편의시설을 조성, 가정에서 장애인들의 불편을 해소키 위해 마련된 이번 주택개조사업에는 가구당 380만원이 지원된다.

 

신청 자격은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중 장애인 단체에 등록된 자로써 자택 및 임대주택 거주자면 해당된다.

 

지원사업 내용은 화장실 개조를 비롯 보조손잡이 설치와 지붕개량 등이며 주택 내 각종 편의시설과 안전장치 설치 등이면 해당된다.

 

이지영 담당자는 "취약계층을 위해 복지향상 및 사회적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실시된다"며"전체 사업의 60%는 상반기 중에 집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정우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읍전북과학대학교 제8대 김상희 총장, 지역이 필요로 하는 대학으로 지역사회와 상생발전 앞장

정치일반강훈식 비서실장 발언 두고…‘새만금 공항 저격론’ 무성

정치일반[엔비디아 GTC 현장을 가다] ③ AI 이후의 세계 “지금 태어나는 세대, AI 없는 세상 경험하지 못할 것”

자치·의회김슬지 전북도의원 “중앙부처·산하기관 파견인사, 기준과 절차 없어“

국회·정당이성윤 국회의원, ‘농협중앙회 전북 이전법’ 대표 발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