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내달초부터 제4주차장~내장산 터미널 구간
국립공원 내장산 제4주차장에서 내장산 터미널까지 4km구간이 6월초부터 '차없는 아름다운 내장산 소통길'로 운영된다.
정읍시는 25일 "내장산의 비성수기 활성화 방안으로 도시민들의 가족단위 쉼터 및 오감을 만족시키는 공간으로 조성, 정읍사 공원과 내장산까지 이어지는 백제가요 정읍사 오솔길과 연계해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 관광산업과에 따르면 시민들이 자전거와 인라인 스케이트나 보드를 자유롭게 탈 수 있고, 걷거나 달리는 코스로 이용토록 한다는 것.
특히 80명이 탈 수 있는 단풍열차(코끼리열차)를 내장산 제4주차장에서 경내까지 순회운영하며 내장저수지 아래 조성된 워터파크와 내장산 국제조각공원 야외공연장에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시립국악단 공연, 향토가수 및 통기타 연주, 청소년 및 유치원생 장기자랑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더불어 자동차 전용극장도 시범적으로 운영하여 연인들의 방문을 유도하고, 워터파크 주변 1만5000㎡에 편백나무 등을 심어 도시 숲을 조성하여 치유의 숲으로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관광산업과는 "내장산 제4주차장에는 편백나무숲이 조성되어 있고, 인근에는 대상그룹에서 만든 수목원도 자리하고 있어 가족단위 산림욕과 어린이 극기체험장으로 활용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정읍사공원에서 내장산까지 연결되는 '백제가요 정읍사 오솔길 조성사업'은 17.1㎞에 폭1~2m로 6.4km구간의 100년된 소나무 숲과 미로처럼 이어지는 시누대길, 4.5km의 내장호수와 연계한 문화관광체험길, 6.2km의 정읍천을 중심으로 한 자전거 길이 만들어진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