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이환주 남원시장, 국가예산 확보 잰걸음

이환주 남원시장이 4일 정성호(더불어민주당) 국회 예산결산위원장을 만나 지역 현안사업을 설명하는 등 국가예산 확보의 중요성과 확보의지를 표명했다. /사진=남원시 제공
이환주 남원시장이 4일 진선미(더불어민주당) 국토위원장을 만나 지역 현안사업을 설명하는 등 국가예산 확보의 중요성과 확보의지를 표명했다. /사진=남원시 제공

이환주 남원시장이 최근 국회를 잇달아 방문하면서 2021년 국가예산을 확보하는 데 매진하고 있다.

이환주 시장은 국회를 방문한 자리에서 국회 예산결산위원장 및 국토교통위원회 주요 위원을 만나 지역 현안사업을 설명하는 등 국가예산 확보의 중요성과 확보의지를 표명했다.

이 시장의 이번 국회 방문은 5년 단위로 실행하는 국도·국지도 5개년 계획에 남원시 주요도로가 반영돼야하는 중요한 시점이어서 그 의미가 적지 않다.

남원시는 이번 국도·국지도 건설 5개년 계획에 이백~운봉 국도 24호선 개량, 인월~아영 국지도 37호선 개량, 대강~대산 국도 24호선 개량, 주천 호경~고기 국지도 60호선, 남원~정읍 동부내륙권 2차로 개량 등 5개 사업을 국가예산 확보에 반영하고자 한다.

이 시장은 정성호(더불어민주당) 국회 예산결산위원장을 비롯해 진선미(더불어민주당) 국토위원장, 최강욱(열린민주당) 국회의원 등을 만나 남원시 주요도로 확장 및 개선에 대해 필요성과 시급성을 건의했다.

이환주 남원시장이 4일 진선미(더불어민주당) 국토위원장을 만나 지역 현안사업을 설명하는 등 국가예산 확보의 중요성과 확보의지를 표명했다. 사진=남원시 제공
이환주 남원시장이 4일 정성호(더불어민주당) 국회 예산결산위원장을 만나 지역 현안사업을 설명하는 등 국가예산 확보의 중요성과 확보의지를 표명했다. /사진=남원시 제공

이밖에 남원시가 추진하는 주요현안 사업인 교정시설 건립, 가야 유곡리 두락지 고분군 경관정비, 남원읍성 종합정비, 광한루원 동문확장을 비롯해 하수관로 정비, 재해위험저수지 정비 등 정부예산에 추가 반영할 수 있도록 이용호(무소속) 지역 국회의원, 윤준병(더불어민주당) 예결위원 등을 만나 국회 단계에서 추가 예산반영을 건의했다.

지난해 말 남원시는 2020년 국가예산으로 총 4471억원(2020년 반영액 1128억원)을 확보했다.

이번에는 코로나19 여파 등으로 2021년 국가예산이 당초 계획 보다 감소하거나 예년 수준으로 동일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지역의 숙원 사업인 공공의대 법안이 국회 문턱을 넘기 힘들어 설계비 등 국가예산에 반영하려던 120억원 확보도 어렵게 됐다.

시는 올해 마지막 국회단계까지 남원시 현안사업들이 정부 예산안에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2021년 각 부처 예산안은 이달 말까지 국회 심의단계를 거쳐 확정된다.

이환주 남원시장은 “국회를 방문해 지역 현안사업을 설명하고 2021년 국가예산을 확보하는 데 총력을 다 하고 있다”며 “국가예산 순기에 맞춰 국회단계 국비 증액 등 2021년 국가예산 확보에 차질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영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건·사고울산화력발전소 보일러 타워 붕괴…"7명 매몰 추정"

정치일반전북도, 관광 슬로건 공모 ‘HEY! 전북여행’ 최우수상 선정

영화·연극제4회 민족민주전주영화제 14일 개막

완주‘모악산 웰니스 축제’서 힐링‧낭만을

장수장수군, 홍보대사 최재명 참여 홍보송 ‘장수좋다’ 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