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일홍 등 4종·610주 10일부터 분양 수목 소진 시까지
분양된 수목은 부모·자녀 함께 가꾸는 방식으로 관리
익산시가 유천생태숲지 ‘아가숲’에 식재된 탄생기념 수목을 무료 분양한다.
10일 오전 9시부터 분양 수목 소진 시까지 선착순 신청·분양이다.
올해 1월 1일 출생일 이후부터 탄생기념수목 분양 결정일까지 익산에 주소를 두고 있는 신생아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사)푸른익산가꾸기운동본부를 직접 방문하거나 익산시와 푸른익산가꾸기운동본부 홈페이지를 활용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아가숲’은 출산 장려 분위기를 조성하고, 미세먼지 없는 쾌적한 환경에서의 아이들 성장을 위해 유천생태숲지 일원에 4000㎡ 규모로 조성돼 있다.
신생아들의 장수와 지혜를 상징하는 거북 모양을 형상화해 조성된 ‘아가숲’에는 팥배나무 115주, 백일홍 145주, 복자기 150주, 홍가시 200주 등 모두 4종의 610주 수목이 식재돼 있다.
분양된 탄생기념수목은 자녀와 부모가 함께 가꾸는 방식으로 관리되며, 하반기(11월중)에도 아가숲의 탄생기념수목 분양이 계획돼 있다.
늘푸른공원과 유은미 과장은 “익산시민으로 첫발을 내딛는 신생아의 탄생을 축하하고, 미세먼지 걱정 없는 환경에서 우리 아이들이 성장할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아가숲 확대 조성에 나설 방침이다”고 말했다.
한편,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사)푸른익산가꾸기운동본부로 문의하면 된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