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동아리 활성화 통해 책 읽는 문화도시 확고히 조성
독서동아리 등록제·도서 구입비 지원 등 다양한 지원사업 추진
익산시가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독서동아리 지원에 나선다.
독서동아리 활성화를 통해 책 읽는 문화도시를 보다 확고히 조성하겠다는 목적이다.
익산 영등시립도서관은 독서동아리를 대상으로 등록제,공간 지원,이끄미 양성 및 컨설팅, 도서구입비 등을 지원한다고 18일 밝혔다.
우선, 독서동아리 등록제는 현재 활동 중이거나 계획이 있는 독서동아리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독서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실시된다.
시는 또한 등록 동아리에 한 해 5개 도서관(영등,부송,유천,모현,마동) 내 동아리 공간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동아리 활동 지원 및 이를 서포트 할 ‘이끄미’ 양성을 통해 보다 효율적이고 내실 있는 동아리 운영을 돕는다.
이밖에도 독서동아리 활동 기반 마련과 독서토론 문화 지원을 위해 시립도서관에 등록된 독서 동아리에 도서 구입비를 지원한다.
이달 중 공개 모집을 통해 총 2000만원의 도서 구입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영등시립도서관 관계자는“독서동아리 정착 및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으로 광범위한 독서문화공동체를 구축하고 함께 하는 독서의 가치를 확산시킴으로써 책 읽는 문화도시 익산이 구현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독서동아리 지원사업에 관련해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lib.iksan.go.kr) 및 영등도서관(859-73009)으로 문의하면 된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