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원광대, 병원코디네이터 전문인력 양성과정 운영

지역거점 특화프로그램 일환에서 추진

 

image
원광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주관한 병원코디네이터 전문인력 양성과정에 참여한 교육생들이 단체 기념사진 촬영에 나서고 있다/사진=원광대

 

원광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난 6월20일부터 7월1일까지 원광대 및 원광보건대 재학생과 졸업생 30명을 대상으로 지역거점 특화프로그램인 ‘병원코디네이터 전문인력 양성과정’을 진행했다.

이번 병원코디네이터 전문인력 양성과정은 2022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지역 거점형 특화프로그램 사업의 일환에서 지역 의료산업과 채용 변화 양상을 반영해 병원 원무행정 분야 전공 지식과 적응 능력 향상을 위해 기획됐다.

특히 10일간 80시간의 교육을 수료한 학생 26명이 ‘병원서비스코디네이터’ 및 ‘병원커뮤니케이션’ 자격증을 취득해 도내 우수병원 취업이 기대되고 있다.

강지숙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참여 학생을 대상으로 병원 현장 체험 및 일 경험 기회를 제공하는 등 보건 의료 현장에 필요한 우수 인재 양성 및 지역 인프라 구축을 통한 취업률 제고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엄철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완주“참새로 만든다고요?”⋯완주 화정마을의 비밀스런 부엌이 열렸다

사건·사고정읍서 70대 보행자 음식물 쓰레기 수거 차량에 치여 숨져

장수장수군, 개청 이래 첫 국민권익위 청렴도 ‘1등급’ 달성

정치일반전북자치도, 출연기관 경영평가 대수술…내년 새 기준 적용

정읍정읍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3년 연속 우수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