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남주영)가 군민의 정신건강 복지 서비스 이용과 접근성 향상을 위해 ‘찾아가는 마음안심버스’사업을 운영한다.
마음안심버스는 정신건강 검진과 스트레스 측정(뇌파, 맥파), 정신건강 상담, 정신건강교육, 우울 고위험군에게 2차 상담을 통한 사례관리, 지역사회 자원 연계 등 직접 찾아가는 심리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정기상담으로 매주 첫째주 수요일 하나로마트, 둘째주 수요일 장애인복지관/종합사회복지관 격월 진행, 셋째주 수요일 고창문화터미널, 넷째주 수요일 고창군청 등에서 오전 10시부터 낮 12시까지 진행한다. 비정기 상담으로 신청을 의뢰해 주신 기관 및 마을경로당 등에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마음안심버스 이용신청방법은 고창군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 및 전화를 통해 마음안심버스 참여 문의 및 접수, 신청내용확인, 일정조율, 이동상담소 운영 순서로 진행되고 있으며 고창군민 누구나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유병수 군 보건소장은 “찾아가는 심리지원 마음안심버스 운영을 통해서 모두가 행복한 고창군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