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개발청과 새만금개발공사가 참여하는 새만금 스마트 수변도시 조성 사업이 30일부터 5월 1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D홀 3층)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의 ‘부동산 트렌드쇼 2021’에서 첫 선을 보인다.
부동산 트렌드쇼 2021은 기업의 부동산 정보와 전문가들의 시장분석 등을 통해 부동산 시장을 전망하는 행사로, 국토부 등 50여 개 기관·기업 등이 참가해 홍보와 투자상담 진행한다.
새만금 스마트 수변도시는 2023년 하반기에 분양을 시작하며, 2024년 용지조성 완료를 목표로 작년 12월 착공에 들어갔으며, 사업비 약 1조3000억 원을 투입해 면적 6.6㎢, 인구 2만5000명 규모의 자족도시로 조성할 계획이다.
수변도시는 △새만금의 풍부한 물을 활용한 수변도시(Waterfront) △스마트 기술로 시민이 행복한 지능형 도시(Smart City) △쾌적한 주거환경과 에너지자립의 친환경도시(Eco Friendly)로 조성된다.
수변의 친환경적 특성을 최대한 반영해 도시 내 3개의 호수와 도심을 관통하는 수로를 설치하고, 도시민에게 다양한 스마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능형 도시로 계획됐다.
또한 수변도시 전체를 중저밀로 계획하고, 도시기능을 7개의 거점구역으로 구분해 각 거점을 공원·녹지축으로 연결하는 등 공원·녹지 비율을 36%로 구성해 쾌적한 정주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