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6 13:30 (Thu)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익산
보도자료

국내 최대 규모 요리 경연 ‘NS 푸드페스타’ 참가자 모집

총상금 1억 원…자격 제한 없이 누구나 2인 1팀으로 참가

image
지난해 9월 익산제4일반산업단지 내 하림 퍼스트키친에서 열린 ‘NS 푸드페스타 2024 in 익산’에서 전국에서 온 참가자들이 요리 경연을 펼치고 있다./사진=송승욱 기자

식품산업 중심지 익산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대표 식문화축제 ‘NS 푸드페스타’가 전국 요리 경연 참가자를 모집한다.

익산시는 NS홈쇼핑과 공동으로 오는 9월 26~27일 함열읍 제4일반산업단지에 위치한 하림 퍼스트키친에서 NS 푸드페스타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총상금 1억 원을 걸고 국내 최대 규모로 펼쳐지는 전국 요리 경연인 NS 푸드페스타에는 자격 제한 없이 누구나 2인 1팀으로 참가할 수 있다.

신청은 오는 7월 30일까지 NS홈쇼핑 PR 누리집(pr.nsmall.com)에서 하면 된다. 서류 심사를 거쳐 다음달 5일 요리 경연 참가팀이 발표된다.

요리 경연은 축제 첫날인 9월 26일 ‘자연의 신선한 식재료를 활용한 가장 맛있는 레시피’를 주제로 펼쳐진다. 미식 간편식 부문 50팀, 조리 전공 대학생 부문 20팀 등 총 70개 팀이 열띤 경쟁을 벌일 예정이다.

이튿날인 27일에는 특별 경연이 진행된다. ‘아빠와 자녀 요리대회’에는 14세 미만 자녀와 아버지로 구성된 40팀이 참가하고, ‘글로벌 라면 경연’에는 국내 거주 외국인 20팀이 이색 레시피를 선보인다.

이번 축제는 단순한 경연을 넘어 방문객이 직접 보고 즐기는 체험형 축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생생한 요리 현장을 가까이에서 관람하며 풍성한 미식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정헌율 시장은 “NS 푸드페스타는 우리 식재료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창의적인 미식 문화를 확산하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시민과 관람객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NS 푸드페스타는 국내 최대 규모의 요리 경연으로 2008년부터 매년 ㈜하림 그룹 계열사인 NS홈쇼핑 주관으로 서울에서 개최하다 2022년부터 익산에서 열리고 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