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자연의 품속을 달리는 이색 마라톤 ‘2025 쿨밸리 트레일레이스’가 오는 8월 2일 열린다.
한여름 더위를 피해 숲길과 능선을 달리는 이 특별한 레이스에는 전국에서 750여 명의 건각들이 사전 신청을 통해 장수의 숨은 매력을 온몸으로 느낄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장수군이 주최하고 ㈜락앤런(대표 김영록) 주관으로 오전 7시 30분 장수종합경기장에서 출발해 방화동자연휴양림까지 이어지는 18.8km 단일 코스로 펼쳐진다. 제한 시간은 6시간으로, 기록 경쟁보다는 자연과 호흡하며 달리는 것이 핵심이다.
코스는 동촌리고분군, 마봉산, 논개활공장, 사두봉 능선 등 장수의 대표 명소들을 경유하며, 울창한 숲과 청량한 계곡을 따라 조성된 방화동 생태길과 자연휴양림까지 이어진다. 도심을 벗어난 청정 자연 속 트레일은 도전자들에게 힐링과 성취감을 동시에 안겨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대회는 8월 1일부터 3일까지 방화동 자연휴양림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3회 장수 쿨밸리 페스티벌’과 연계되어 참가자와 동반 가족들에게 더욱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장수 농특산물 시식, 물놀이 체험, 가족 참여형 프로그램 등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최훈식 군수는 “트레일레이스는 자연과 스포츠가 조화를 이루는 행사로 지역 경제 활성화와 관광 홍보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오는 9월 열릴 ‘제6회 장수트레일레이스’까지 이어지는 산악관광 행사들을 통해 장수가 국제적인 트레일 명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