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11-19 20:56 (월)
코스닥 긍정적… 관심갖고 접근을
코스닥 긍정적… 관심갖고 접근을
  • 기고
  • 승인 2017.07.24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스피지수는 업종대표 기업들의 어닝서라이즈와 수출지표 개선으로 외국인 투자자들의 매수로 이어지며 IT업종을 비롯해 업종 전반적으로 상승했다. 지수는 전주 대비 69.69포인트(1.42%) 상승한 2,450.06포인트로 마감했다.

수급별로 보면 기관이 3,500억원 순매수했고, 외국인과 개인은 각각 45억원과 4,915억원 순매도했다.

종목별로 보면 외국인은 한국전력, POSCO, 삼성전자우, 엔씨소프트, KB금융, 삼성물산 순매수했고,삼성전자, LG디스플레이, 한국항공우주, SK하이닉스, 현대차, 삼성바이오로직스, LG전자 순매도했다.

기관은 SK이노베이션, 카카오, LG화학, 삼성전자, 신한지주, 호텔신라, 롯데케미칼 순매수했고, 삼성전자우, LG디스플레이, 일진머티리얼즈, 효성, POSCO, 롯데쇼핑, 한국항공우주, 삼성엔지니어링 순매도했다. 코스닥지수는 새 정부의 중소기업 정책과 중소형주에 대한 기대감으로 외국인 투자자들의 매수세로 7거래일 연속 상승했다. 지수는 전주 대비 22.49포인트(3.44%) 상승한 676.60포인트로 마감했다.

수급별로 보면 외국인은 1,955억원 순매수했고 기관과 개인은 각각 72억원과 1,083억원 순매도했다.

종목별로 보면 외국인은 셀트리온, 휴젤, 주성엔지니어링, 안랩, 더블유게임즈, 메디톡스 순매수했고, 동진쎄미켐, 비에이치, SK머티리얼즈, 씨젠, 테라세미콘 순매도했다.

기관은 셀트리온, CJ E&M, 비에이치, 테라세미콘, 동진쎄미켐, 메디톡스 순매수했고, 씨젠, 에코프로, 휴젤, 모두투어, 이녹스첨단소재, 이녹스 순매도했다.

이번주 증시일정은 24일 OPEC회의로 시작된다.

OPEC회의에서는 나이지리아와 리비아의 원유생산량에 상한선을 설정할 지의 여부가 관건이 되고 있다

이들 국가의 원유생산량 확대로 인해 감산이행률은 80%이하로 유지되고 있는 상황이여서 이들 국가의 상한선이 합리적인 수준에서 결정된다면 유가의 하방경직성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본격적인 실적시즌으로 삼성전자, LG화학의 실적이 양호하게 나오면서 주식시장의 분위기는 긍정적인 상황이다.

실적시즌인 만큼 실적에 따른 종목별 차별화 장세가 예상된다.

그간 대형주 강세로 코스피지수 상승흐름을 이어가고 있지만 업종별로는 등락이 엇갈리고 있는 상황이다. 그간 상승폭이 큰 종목과 업종을 사기보다는 그간 상승폭이 적었던 업종에 관심을 가지고 접근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문재인 정부의 국정운영 5개년 계획 및 100대 국정과제 발표로 정책수혜주로 거론되었던, 신재생에너지, 4차산업혁명관련주, 지배구조 관련주 뿐만 아니라 중소벤처기업부 신설 확정으로 중소기업과 코스닥시장도 긍정적일 것으로 보여 관심을 가지고 접근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KB증권 전주지점 금융상품팀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