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11-15 16:49 (목)
전북소방본부, 다중이용업 안전관리 우수업소 10곳 공표
전북소방본부, 다중이용업 안전관리 우수업소 10곳 공표
  • 천경석
  • 승인 2018.09.06 1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향후 2년간 소방특별조사·소방안전교육 면제

전북소방본부(본부장 이선재)는 6일 다중이용업소의 자율안전의식 제고와 안전환경 조성을 위한 ‘다중이용업 안전관리 우수업소’ 인증대상 10곳을 최종 확정했다.

소방본부는 지난 상반기 각 지역 우수업소 발굴을 위해 ‘안전관리 우수업소’ 제도 안내 활동을 펼쳤으며, 지난 7월 그동안 접수된 후보에 대해 서류심사와 현지확인 과정을 걸쳐 선정했다.

선정된 도내 ‘안전관리우수업소’에 대해서는 표지 전달식이 대상별로 진행된다.

안전관리 우수업소로 지정된 업소는 향후 2년 동안 소방특별조사와 소방안전교육이 면제되는 혜택이 주어진다.

이번에 지정된 ‘안전관리 우수업소’는 △메가박스 송천점 △롯데시네마 전주 △군산커피가게 △라라코스트 모현점 △순정축협 한우명품관 △장원급제고시원 △카페베네 김제 검산점 △투썸플레이스 고창점 △부안컨벤션웨딩 △장수 스크린골프 등 10곳이다.

한편, ‘다중이용업 안전관리 우수업소’는 ‘다중이용업소의 안전관리에 특별법’에 따라 안전관리업무 이행실태가 우수하고, 최근 3년간 소방·건축·전기·가스 관련 법령에 위반사항이 없어야 한다. 또한 같은 기간 동안 화재 발생 사실이 없는 등 일정한 요건을 갖춘 다중이용 업소에 대해 소방본부장(또는 소방서장)이 인증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