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02-22 21:56 (토)
박준배 김제시장, 국내 전기자동차 선두기업 방문 투자협력 방안 논의
박준배 김제시장, 국내 전기자동차 선두기업 방문 투자협력 방안 논의
  • 강정원
  • 승인 2020.01.16 2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준배 시장
박준배 시장

김제시가 투자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도모한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16일 국내 전기자동차 선두기업인 ㈜아이티엔지니어링(대표 김석주) 서울 본사를 방문해 지평선산업단지 내 전기차 생산라인의 신속한 착공을 위한 상호 투자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아이티엔지니어링은 국내 최초로 전기차 전용 플랫폼과 차량개발에 성공한 전기차 선두 기업으로, 지평선산단 8만 1900여㎡(약 2만 4800평)를 분양받아 전기자동차 생산시설 투자를 준비하고 있다.

특히 포스코인터내셔널과 중국 최대 자동차업체인 지리자동차그룹과 전기트럭 개발 및 생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김제에 둥지를 틀고 전기차 사업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박 시장은 “기업 투자에 대한 아낌없는 지원과 협력을 약속드린다”며 “상호 신뢰할 수 있는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힘을 모아 동반 성장해 나가자”고 제안했다.

이에 김석주 대표는 “중국 지리자동차그룹과 업무협약을 추진하는 등 전기차 사업을 향한 본격적인 도전이 시작됐다”며 “김제시를 파트너로 지역사회와 상생 발전할 수 있는 기업으로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답했다.

한편 박 시장은 이날 JB미래포럼 신년회에 참석해 투자유치 활동을 펼쳤다. 박 시장은 전북 출신 정·재계 인사들이 참석한 포럼에서 김제의 산업 인프라와 인센티브, 지원제도 등을 소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