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10-29 16:59 (목)
전북도, 전북판 뉴딜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전북도, 전북판 뉴딜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 천경석
  • 승인 2020.06.30 2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4개 중점추진사업 발굴… 발굴된 사업 구체화
추후 정부세부계획에 맞춰 전북형 뉴딜 추진

속보= 전북도가 정부의 ‘한국판 뉴딜’ 정책에 맞춰 104개 도정 중점추진사업을 발굴하고, 정부 공모에 대응하기로 했다.

전북도는 30일 도청 행정부지사실에서 정부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비롯해 국가 전반적인 경제활력화를 위해 추진하기로 한 ‘한국판 뉴딜’과 연계해 발굴한 실·국별 사업 104건에 대한 추진상황 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보고회는 실·국에서 분야별 전문가를 포함한 실무추진반을 구성해 중앙부처 방문 등을 통해 국가사업 및 공모 동향을 파악하는 등 정부 정책에 적극 대응해 104개 사업을 발굴한 데 따라 사업내용을 공유하며 논리 보강 등 구체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북도는 이번에 발굴한 104개 사업 중 1046억 원 규모의 9개 사업에 대해서는 부처 수요조사에 적극 참여해 올 하반기나 내년도 사업에 참여할 계획이다.

9개 사업은 △전도민 대상 디지털포용을 위한 역량센터 구축 △공공시설 와이파이 확대 △전기자동차 에너지시스템 전주기 활용 기술개발 △친환경(수소·전기)건설기계 상용화 통합 평가기반 구축 △국가하천 스마트 홍수관리시스템 구축 △ICT융복합관광 스마트야간관광 활성화 사업 △재해위험지역 재난대응 조기경보시스템 구축 △재생에너지 디지털트윈 및 친환경교통 실증연구기반구축 △전기차 확대 보급 등이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사업 발굴 시 분야별 국책연구기관과의 소통을 통해 전북형 뉴딜 선도 프로젝트를 발굴하고 고도화하자는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강승구 전북도 기획조정실장은 “발굴된 사업은 정부 세부계획에 맞춰 구체화하고 우리 전북도가 선정돼야 하는 정당성과 논리를 보강해 다른 지역과의 경쟁에서 뒤지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