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08-07 18:13 (금)
남원시, ‘2020 남원생활 종합선물세트’ 책자 발간
남원시, ‘2020 남원생활 종합선물세트’ 책자 발간
  • 김영호
  • 승인 2020.08.02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과 문화, 사람이 어우러진 남원의 매력과 남원살이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총망라한 책자 ‘2020 남원생활 종합선물세트’가 발간됐다.

남원시는 “저출산·고령화 대응 및 인구감소와 인구유출을 최소화하기 위해 ‘2020 남원생활 종합선물세트’를 발간하고, 시가 추진하는 각종 생애주기별 지원시책을 종합적으로 소개했다”고 2일 밝혔다.

시에서 발간한 ‘2020 남원생활 종합선물세트’ 책자는 인구 정책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남원에서의 안정적인 전입과 정착을 유도하기 위함이다.

그로 인해 52쪽 분량으로 발간된 이 책자에는 남원시의 역사와 인구, 상징뿐만 아니라 결혼·임신·출산, 보육·교육, 귀농·귀촌, 기업·일자리, 청년·노후·교통·문화·복지 등 6개 분야의 다양한 지원사업과 최신 생활정보 등이 종합적으로 담겼다.

특히 넷째 아이 이상 출생 축하금 2천만원 지급 소식 및 출생 축하금, 전입 지원, 귀농·귀촌 지원 등 인구 증가를 위한 시책과 함께 대중교통·병의원과 약국·무인민원발급·부동산 특별조치법 시행, 도서관·일자리사업, 안전, 평생학습 프로그램 등 시민생활에 유익한 정보가 다양하게 수록됐다.

한편 시는 이번에 발간된 ‘2020 남원생활 종합선물세트’ 책자를 읍면동, 유관기관을 통해 시민과 재외향우 등에게 5천부를 배부할 계획이다.

특히 이 책을 ‘남원주소갖기’에 적극 활용하고, 최근 시청 홈페이지와 지난 6월에 구축한 남원시 인구정책 홈페이지, 읍면동 홈페이지에 적극 홍보함으로써 남원 정착을 도울 예정이다.

남원시 관계자는 “생애주기별, 분야별로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남원시민과 남원으로의 정착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이 책자가 남원살이의 길잡이로 널리 활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