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10-20 14:27 (화)
장인 숨결 만나는 ‘2020공예주간’ 온라인 생중계
장인 숨결 만나는 ‘2020공예주간’ 온라인 생중계
  • 김태경
  • 승인 2020.09.22 1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25일 전주공예품전시관 유튜브서 장인 공예품 제작 시연 생중계
‘공예형 인간 프로젝트’ 행사는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

공예 장인들이 작품을 제작하는 과정을 온라인으로 관람할 수 있는 기회가 열린다.

한국전통문화전당(원장 김선태)은 전주공예품전시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2020공예주간 ‘장인 시연 퍼포먼스’를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한국공예문화디자인진흥원(이하 KCDF)이 주관해 전국 규모로 치르는 2020공예주간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시행에 따라 온라인 생중계를 통한 비대면행사로 전환됐다.

이번 행사에서 시연을 선보일 장인은 △윤규상 지우산장 △안시성 옹기장 △방화선 선자장 △김종연 목조각장 등 총 4명이다. 장인들은 오랜 숙련과정을 통해 완성된 수공예 기술로 대형공예품을 제작하는 과정을 직접 선보일 예정이다.

전주공예품전시관에서는 ‘장인 시연 퍼포먼스’를 생중계하기 위해 24일 오후 2시 방화선 선자장의 대형 부채제작을 시작으로 오후 4시 안시성 옹기장의 대형 옹기제작을 각각 1시간 정도 진행할 계획이다. 25일 오후 2시에는 윤규상 지우산장의 대형 지우산 제작, 오후 4시에는 김종연 목조각장의 대형 까치호랑이 제작과정을 실시간으로 만날 수 있다.

같은 기간 전주한옥마을에 위치한 전시관 현장에서는 공예관람, 공예체험, 공예품소유를 통해 공예형 인간으로 거듭나 ‘세대간 공예로 공감하고, 공예로 즐긴다’를 주제로 ‘공예형 인간 프로젝트’를 연다. 매일 2시간마다 소독을 실시하는 등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할 계획이다.

전주공예품전시관 관계자는 “그간 현장을 직접 찾아야 볼 수 있었던 장인들의 작품 제작 과정을 온라인으로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며 “이번 공예주간행사에서는 옛 조상들의 전통을 고집스럽게 이어온 장인들의 숙련된 기술과 작품세계를 안방에서 만나볼 수 있는 흔치 않는 기회”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