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월1일자 초등교원인사 / 9월1일자 중등교원인사 **
도교육청은 신임 초등교육과장에 김범재 초등교육과 장학관을 임명하는 등 초등 600명, 중등 308명 등 모두 908명의 교원에 대한 9월1일자 교육공무원 정기인사를 17일 단행했다.
이번 인사에서는 38명이 교장(초등 29명·중등 9명)으로, 42명이 교감(초등 31명·중등 11명)으로 각각 승진했다. 전문직에서는 4명(초등 3명·중등 1명)이 장학관 또는 교육연구관으로 승진했다.
이번 인사에서는 신임 전북과학고 교장에 류홍영 과학정보교육과 장학관이, 이재경 중등교육과 장학관이 전라고 교장에, 최진봉 마한교육문화회관 교육연구관이 중등교육과 장학관에 각각 임용됐다. 또 이번 인사를 통해 신설된 중등교육과 영어교육전담 장학관에는 채동천 기획감사실 교육연구사가 승진임용됐고, 이광진 전주서중 교감도 정산중 교장으로 승진했다.
이와 함께 초등교육과 인사담당 장학관에는 윤경희 장학사가, 교육과정담당 장학관에 문홍근 장학사가 각각 승진임용됐다. 이강엽 초등교육과 장학관은 전주서천초등 교장으로 자리를 옮겼다.
한편 이번 인사를 통해 영양교사 81명이 신규임용됐으며, 관심을 모았던 교장공모제 교장에는 조봉운 교장(군산성산초등)과 오원재 교장(정읍산외초등)이 임용됐다. 또 김영우 초등교육과장과 오근량 전북과학고 교장 등 107명(초등 63명·중등 44명)이 정년퇴직한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