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5 00:27 (Wed)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프리미어 행사'보다 '시연회'가 좋아요

△시연회

 

'시연회'는 '프리미어 행사'를 다듬은 우리말이다. '프리미어 행사(premiere行事)'는 '영화, 광고, 무용, 연극 따위를 일반에게 미리 공개하기 전에 시험적으로 상영하거나 상연하기 위하여 이루어진 모임'을 가리킨다. 또 이 말은 영화, 광고, 무용, 연극 따위를 일반에게 미리 공개하기 전에 시험적으로 상영하거나 상연하는 일 자체를 가리키기도 한다.

 

'프리미어 행사(premiere行事)'가 영화, 광고 따위를 미리 상영하는 일이라면 '시사회'로 대신하여 쓸 수 있다. 그런데 이 말이 무용, 연극 따위를 미리 상연하는 일이라면 '시연회'로 대신하여 쓸 수 있다.

 

△홍보 행사

 

'시사회(試寫會)'는 '완성된 영화를 개봉하기 전에 고위 관계자들에게 미리 시험적으로 상영하기 위한 일종의 홍보 행사'를 가리킨다. 그리고 '시연회(試演會)'는 '무용, 연극, 음악 따위를 일반인들에게 공개하기에 앞서 관계자나 비평가와 같은 특정인들에게 시험적으로 상연하기 위해 만들어진 모임'을 말한다. '시연회'는 생활용품이나 신상품을 일반인들 또는 고위 관계자들이 한번 사용하게 해보는 홍보 행사를 가리킬 때도 사용하는 말이다.

 

△주목 끌기

 

'프리미어 행사(premiere行事)'는 일반적으로 미개봉 영화를 처음으로 공개하는 행사 또는 의식을 가리키는 말이다. 미국의 할리우드에서는 영화를 홍보하는 판매 전략의 일환으로 '프리미어 행사'를 활용한다. 미국에서는 유명한 배우들을 앞세운 화려한 '프리미어 행사'를 통해 영화 관계자는 물론이려니와 대중의 주목을 이끌어내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영화제에 '프리미어 행사'를 도입했다. 그 결과 최신 영화의 프리미어 행사가 있는 날이면 레드 카펫 위에 선 배우들을 보기 위해 엄청난 인파가 몰려든다. 이에 배우나 가수 등 연예인들도 '프리미어 행사'에 설 수 있는 것을 커다란 영광으로 여긴다.

 

△이렇게 쓰세요

 

어제 시사회에는 주연뿐만 아니라 조연 배우들도 참석했다.

 

게임 시연회에 참석하려면 회원 가입을 한 후 응모해야 한다.

 

연극 시연회에서 많은 사람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주대 교수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오피니언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