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6 13:18 (Thu)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사람들 chevron_right 보도
보도자료

LX공사, 공간정보 인재 육성 ‘공간정보아카데미’ 운영

2021년 채용예정자과정 하이브리드 프로젝트발표회 모습 / 사진 = LX한국국토정보공사 제공
2021년 채용예정자과정 하이브리드 프로젝트발표회 모습 / 사진 = LX한국국토정보공사 제공

LX한국국토정보공사(사장 김정렬) 공간정보아카데미가 오는 17일부터 11월 30일까지 총 24개 재직자과정과 취업준비생을 위한 맞춤형 채용예정자과정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모든 교육과정은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중심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됐으며 공간정보 산업계 재직하는 전문가로 강사진을 구성해 현장감 있는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재직자 교육과정은 공간정보 입문과정부터 인공지능, 자율주행, 디지털트윈 등 공간정보와 융·복합하는 기술교육과정 등 다양한 강좌로 마련됐다.

또한 채용예정자 과정은 오는 7월부터 5개월간 진행되며 서류접수와 면접심사를 통해 3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교육과정에 대한 교육비는 전액 무료지만 대규모 기업 재직자에 한해서는 일부를 납부해야 한다.

교육신청은 컨소시엄 교육협약 후 공간정보아카데미 홈페이지를 통해 이달부터 신청 가능하며 순차적으로 개강하는 과정은 강의 시작 두 달 전에 가능하다.

교육은 서울 강남구 논현동 소재 훈련센터에서 진행되지만 사회적 거리두기 등을 적용해 실시간 온라인 원격교육과 집체훈련 등을 병행해 진행된다.

국토정보교육원 윤동호 원장은 “올해 교육과정은 공간정보 최신기술과 현장직무 중심의 기업맞춤형 교육과정으로 편성했다”며 “공간정보산업이 발전하기 위해서는 인적자원이 무엇보다 중요하므로 교육을 통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사람들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