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가 ‘2036 전주 하계올림픽 유치’를 위한 국민 인식 제고와 인지도 확대에 나섰다.
전북자치도는 오는 11일부터 2주간 진행되는 1차 대국민 인식조사를 앞두고, 전주올림픽의 인지도를 끌어올리기 위한 전국적 홍보를 강화하겠다는 방침이다.
도는 국제올림픽위원회(IOC) 규정상 해외 홍보가 제한된 상황에서, 국내 언론·교통시설·편의점·문화행사 등 일상과 밀접한 매체를 활용해 전방위 유치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전주 유치의 당위성과 전주의 문화·관광·스포츠 도시로서의 브랜드 가치를 자연스럽게 알리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특히 수도권의 고속버스터미널, KTX 역사, 인천공항 등 주요 교통거점과 전국 버스·승강기·포털사이트 등을 활용한 광고에 이어 11일부터는 전국 CU편의점 1만 8000여 개 점포의 디지털 전광판을 통한 생활밀착형 홍보도 시작된다.
도청 본관 1층에는 이달 중 전주 유치 전략과 경제·문화 효과를 시각적으로 구성한 전용 홍보관도 문을 연다. 여름철 주요 행사와 연계한 현장 캠페인도 확대된다.
무주 세계태권도엑스포와 보령 머드축제, 전북현대 홈경기 등에서 포토존과 이벤트를 운영하며, SNS 인증 캠페인, 릴레이 챌린지 등 온라인 국민 참여도 유도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2036 올림픽 유치는 전주의 과제를 넘어 국민 모두가 함께 이뤄가는 국가 프로젝트”라며 “전국적인 공감대 확산을 위해 대국민 소통과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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