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익산시·익산도시공단, 추석 연휴 공영주차장 무료 개방

10월 1일부터 12일까지 도심권 9개소…도심 혼잡 완화·상권 활성화 기대

image
익산 모현제2공영주차장/사진 제공=익산시

익산시와 익산시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지영)이 추석 명절을 맞아 시민들의 주차 편의를 위해 공영주차장 9개소를 무료 개방한다.

무료 개방 기간은 10월 1일부터 12일까지 총 12일간이며, 대상은 공단에서 운영하는 모현제1·제2·영등1·중앙동 공영주차장 등 4곳과 시에서 운영하는 모현제3·제4·영등2·문화 공영주차장과 모현 노상주차장 등 5개소다.

이번 조치는 시 전역에서 다채롭게 펼쳐지는 시민대축전과 민족 대명절인 추석 연휴(10월 5~9일) 기간에 맞춰 시행되는 것으로, 시민과 귀성객이 보다 편리하게 도심을 이용할 수 있도록 배려한 것이다.

특히 이번 무료 개방은 단순히 주차 요금 감면에 그치지 않고 시민 생활 속 불편 해소, 도심 교통 혼잡 완화, 지역경제 활성화 등 다양한 파급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상생 정책이다.

이지영 이사장은 “추석 연휴와 시민대축전 기간 동안 시민 여러분이 보다 자유롭게 이동하고 지역경제에도 활력이 가득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무료 개방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시민 중심의 서비스 제공과 더불어, 도시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송승욱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읍정읍서 ‘정읍사 달빛盃 청소년e스포츠대회’ 열려

고창오세환 고창군의원,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정책대상’ 최우수상 수상

익산익산 함라산 야생차 군락지 ‘국가 산림문화자산’ 지정

스포츠일반전주출신 쇼트트랙 김아랑, 선수 은퇴…밝은 미소로 작별 인사

무주‘무주 반딧불 샤인머스켓’ 서울시민 입맛 손짓